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충주시 평생학습관, 인문학 특강 개최

이음 | 2021.07.08 00:54 | 조회 99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 평생학습관은 2021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인문학 특강 수강생을 7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역사와 여행에서 만나는 공정사회 인문학’을 주제로 △1회차 몸, 삶 운명의 비전을 찾다 (역사에서 만나는 소중한 가치, 공명) 

△2회차 위대한 일상을 꿈꾸다 (공정여행과 만난 인문학) △3회차 당신의 마음에도 방패가 필요하다 (공정하지 않은 시대의 이야기) 

△4회차 철학적 휴식을 꿈꾸다 (이야기를 따라가는 힐링 여행) △5회차 진정한 나의 정체감을 알아보다 (시대에 따른 공정의 가치변화) 순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강은 7월 6일부터 20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운영되며, 대면 강의와 ZOOM(줌)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가 동시에 진행에 시민들의 

수강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7월 5일까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한편, 충주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5월에도 ‘행복을 위한 삶과 도전’이란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기사 링크 : https://www.breaknews.com/816496


위로